美성인 30%, 온라인 데이팅앱 이용


데이팅 앱 사용자들이 꼽은 데이팅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인맥에 기대지 않고 스스로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 20만 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소셜데이팅 애플리케이션 '마음씨'의 이계익(30, 남) 대표는 "이제 단순히 경제적 조건만 고집하고 따지는 시대는 지났다"고 말했다. 덧붙여 "대화방식, 라이프스타일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종합, 심리학적 분석 틀을 기반으로 상대를 연결한다"고 전했다. 음주빈도, 수면시간 등 생활 패턴부터 목소리, 호감을 느끼는 순간 같은 지극히 섬세한 정보까지도 모두 모은다. 소개팅과 미팅 등 면대면 만남에 익숙했던 나는 소셜데이팅이라는 이름마저 생소하게 느껴졌다.


금융 상품 및/또는 가상화폐 거래는 투자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상실할 수 있는 높은 리스크를 동반하며,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 가격은 변동성이 극단적으로 높고 금융, 규제 또는 정치적 이벤트 등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진 거래로 인해 금융 리스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에서는 상대방의 외모와 목소리를 통해 이상형에 부합하는 사람과의 매칭 또한 빠르게 이루어지며, 다양한 테마의 선택지를 통해 이용자별 취향, 관심 등 정성적인 정보 또한 쉽고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처럼 많은 사람들의 숏비디오를 보며 즐겁게 이용할 수도 있다. 유료소개팅이라고 하여 성별이 5대5는 아니며 일반적인 소개팅 어플과 마찬가지로 남자7여자3정도이며 조건을 따질수록 비용이 상승하기 때문에 함부로 결제하기가 꺼려지는 것도 사실이다.


프로그래밍으로 도출된 나의 이상형을 만나기 위해선 그의 정보를 구매할 '적극적인 소비'가 추가로 필요했다. 과학적 기법을 통해 도출한 최선의 상대라 할지라도 지속적인 '인간적 노력' 없이는 관계 지속이 힘들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1993년 미국의 '매치닷컴'이라는 온라인 데이팅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소셜데이팅 세계 시장은 현재 6조 원대 규모로 급성장했다. 영국의 소셜데이팅 프로그램인 'Badoo'는 전 세계 2억 1700만 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고,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취약한 중국도 오케이큐피드라는 소셜데이팅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인구가 1억 명을 돌파했다. 국내 시장 또한 지난해까지 200억대 성장에 머무르던 시장 규모가 올해 400억대 가까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그 다음으로 사교/인맥(30.7%)과 외국어/언어(29%), 아웃도어/여행(28.8%), 음악/악기(27.6%) 분야에서 자신과 취향이나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을 만나고 싶어하는 마음도 큰 편이었다. (이현일 국제부 기자) 온라인 데이팅 앱(응용프로그램) ‘틴더’, ‘힌지’ 등에 프로필과 자기소개를 대신 써 주고 채팅도 대신 해 주는 서비스가 미국에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인기의 비결은 세심한 코칭과 다년간 쌓은 ‘만나선 안되는 위험한 남자’, ‘최악의 상대’ 데이터베이스와 같은 특화된 서비스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정오의 데이트’ , ‘아만다’ 등 소셜 데이팅 앱 또는 소개팅 앱으로 불리는 서비스가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 조만간 이 같은 서비스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테크 기업들의 밸류가 고공행진중인 시장상황을 고려한다면 올해 실적 기준 15.63 EV/매출은 싼 밸류는 아니다. 범블은 온라인데이팅 시장의 다크호스로, 차별화에 성공하며 틴더를 매우 빠른 속도로 추격하고 있다. 첫번째는, 철저히 여자가 남자를 선택하고 연락을 시작하기에 남자 고객들 입장에서는 선택을 받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Whitney Wolfe는 이를 “female empowerment” (여성들의 사회적 역량 강화)를 위한 기능이라 이야기하고, 다수가 동의한다. 정기 구독 회원의 논문 다운을 위한 구매 경우, DBpia 머니 결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용 중간에 정기 결제 해지 시, 다음 결제일부터 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며, 다음 결제일 전까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변에서 이성을 찾지 않고 소개팅 앱을 이용하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다는 시선은 전체 24.1%에 불과했다. 오히려 연애를 하고 싶은데 주변에 만날 사람이 없으면 소개팅 앱을 이용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주장에 동의하는 의견(43.7%)이 동의하지 않는 의견(32.6%)보다 좀 더 우세했다. 물론 소개팅 앱에 대한 신뢰도가 낮은 것은 사실이지만, 어떻게 이용하느냐에 따라 충분히 좋은 연애상대를 만날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만큼 연애상대를 어떻게 만나느냐 보다 누구를 만나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미혼남녀(77.3%)가 많은 것이다. 데이트 상대를 반드시 오프라인에서 만나야 할 필요는 없다는 생각(동의 45.4%, 비동의 28.9%)도 많은 편이었다. 더 나아가 소개팅 앱으로 만나도 지속적인 만남이 가능하고(동의 forty three.4%, 비동의 21.7%), 결혼까지도 가능할 것 같다(동의 30.8%, 비동의 26.9%)는 인식도 적지 않았다.


사람들의 반응이 없자 그들은 어떤 영상이든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올릴 수 있게 변경했습니다. 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윌즘 관계자는 "이용자 가운데 90% 이상이 마카롱을 보유하고 있다"며 "기본적으로 무료앱이지만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들이 결제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말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데이트 사이트와 앱은 구체적인 선호도에 따라 잠재적인 파트너를 만날 수 있도록 주선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시간이 흐를수록 기능이 개선될 여지를 보였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태티스타는 소개팅 앱 시장이 올해부터 2024년까지 연평균 9.3%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주목받으며 세계 최대 소개팅 앱 ‘틴더’를 운영하는 미국 매치그룹의 주가도 상승했다. 이 스캠에서 사기꾼은 피해자에게 겉보기에 위협적이지 않은 링크를 보내거나 프로필의 자기소개란에 무해해 보이는 링크를 넣습니다. 이러한 링크를 클릭하면 피해자의 기기는 데이터 도난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악성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합니다. 프랑스 파리 인구통계연구소의 사회학자 마리 베르그스트롬은, 틴더 같은 앱에서 발생하는 "데이팅의 개인화"를 연구한다.


경우가 어떻든, 앱을 통해 데이트를 계획하는 일은 매우 흥미롭고 동기 부여가 될 수 있다. 더욱이, 그것은 빠르게 데이트를 할 수 있는 상당히 쉬운 방법이다. 처음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마존과 유사한 디자인의 웹페이지 위에 상품이 아닌 사람들의 이미지가 게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견 일반 데이팅 서비스와 다를 것이 없어 보이지만 이 웹사이트의 백미는 디테일에 있다. 이용자는 실제 아마존 서비스와 같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사람을 선택한 후, 마치 바지 사이즈를 고르듯 그 사람의 키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킬링 포인트다. 그 이유는 모르겠지만, 온라인 데이팅의 끔찍한 측면은 거의 항상 데이팅 업계 차원의 광범위한 대화에 포함되지 않는다.

오피아트 건마 건마 건마 건마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